위기의 순간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다
사랑하는 에덴교회의 성도 여러분, 오늘 우리는 세상 속에서 예기치 않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우리에게 닥치는 하나님의 은혜에 대해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건강의 위기를 겪고, 또한 건강의 회복을 통해 새로운 삶을 되찾곤 합니다.
그 중에서도 유명한 배우인 제이미 폭스(Jamie Foxx)가 자신의 예기치 않은 뇌출혈과 뇌졸중의 위기 속에서 어떻게 회복되었는지를 통해 많은 영감을 받고자 합니다.
제이미 폭스의 경험을 통해 보는 신의 은혜
2023년 4월, 영화 촬영 중이던 제이미 폭스는 갑작스러운 뇌출혈로 인한 뇌졸중을 겪게 되었고 삶과 죽음의 갈림길에 서게 되었습니다.
그 순간 그는 깊은 코마 상태에 빠졌고, 의료진의 응급처치가 없었다면 그에게 더 심각한 결과가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는 하나님의 은혜와 가족의 기도로 인해 크게 회복되었다고 고백하였습니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시편 23:1)
위기의 순간에서 알아채는 하나님의 계획
제이미 폭스는 예기치 않게 닥친 건강의 위기 속에서도 기도와 하나님의 도우심을 통해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하나님의 계획이 우리의 삶 속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보여줍니다.
우리도 일상의 고난 속에서 하나님의 계획과 사랑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웃으면서도 말을 많이 하고 사람들에게 위로를 주는 내가 여기에 있는 것도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일입니다.
나의 일상 속에서 신의 역사를 발견하기
우리가 겪는 모든 좌절과 어려움 속에서도 신의 섭리를 깨달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순간들은 우리가 신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마치 커다란 햄버거를 한 입에 먹으려다 터져버린 케첩처럼, 때로는 인생의 매무새가 어지러워질지라도, 여러분께서는 그 매끄러운 소스 속에서 의미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삶은 우리의 것이 아닌, 주님의 것입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모든 것이 하나님의 계획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29장 11절은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내가 너희를 향하여 생각하는 바, 재앙이 아니요 평안이라, 너희 장래에 소망을 주려하는 생각이라" 하였습니다.
제이미 폭스의 경우를 통해 우리는 위기의 순간에도 하나님의 손길의 중요성을 기억해야 합니다.
제이미 폭스의 위기에 대하여...
- 제이미 폭스는 2023년 4월 입원하여 뇌출혈과 뇌졸중으로 위기를 겪었습니다.
- 이 사건은 영화 "Back In Action"을 촬영 중 발생했습니다.
- 코마 상태에서 몇 주 동안 회복이 진행되었던 심각한 건강 위기였습니다.
- 그는 회복 과정을 기도와 가족의 도움으로 설명하였습니다.
- 제이미 폭스의 위기는 급성 뇌출혈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